대한항공 주가 전망 종합(9월 둘째주)

    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한항공 주가 전망 최신 소식을 종합했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위드코로나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어질 여행 관련 종목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서서히 우리나라도 위드코로나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보여 이번 포스팅을 통해 대한항공 목표주가 및 주가매수시기 선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위드 코로나, 대한항공 주가 전망 훈풍불어오나

    대한항공 주가 전망

    코로나19와 공존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논의가 속도를 내면서 유통·소비주 등 경제 재개(리오프닝) 업종이 꿈틀대고 있다. 11조 원가량의 재난지원금 지급 임박으로 편의점 업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신세계(004170)는 27만 2,000원에 마감해 ‘위드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언급되기 시작한 지난달 23일부터 10.6% 뛰었다. 이외에 대한항공(003490)(지난 20일 종가 대비 6일 주가 상승률, 13.0%), 강원랜드(035250)(11.3%), 하나투어(039130)(20.0%), 코스맥스(192820)(12.3%) 등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극심했던 항공·레저·화장품 업종도 최근 활기가 도는 모습을 보여 대한항공 주가 전망 밝게 하고 있다. 

     

    리오프닝주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과 함께 내리막길을 걸었지만 정부가 새 방역 체계를 모색하려는 움직임이 관찰되면서 분기점을 맞았다. 실제 정부는 이날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를 재편하면서 확진자 수가 통제권에 진입하면 다음 달 일상을 회복하는 방역 체계로 전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미 주가가 움직였지만 분명 가야만 하는 길인 만큼 아직 수혜의 강도가 온전히 반영되지 못해 투자 기회는 남아 있다는 평가다. 신승진 삼성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각국은 백신 접종률 상승에 따라 코로나19 방역 통제법을 바꿔가고 있으며 한국도 마찬가지”라며 “경제활동 정상화로 인한 수혜 업종은 자산 포트폴리오에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의견도 포트폴리오 포함으로 분석된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 위드 코로나


    코로나19 이후 소비가 억눌린 엔터·항공·백화점·화장품 등이 소비 진작과 함께 강한 주가 탄력을 기대할 수 있는 업종으로 거론된다. KB증권은 내년 봄 선진국부터 국가 이동 제한 등의 조치가 풀려 각종 콘서트가 재개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면서 국내 주식 중에서는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하이브(352820) 등이 우선 수혜를 입을 수 있다고 평가했다. 여기에 더해 대한항공 주가 전망도 밝은것으로 풀이된다. 

     

    운송 업종 내에서도 상승 모멘텀이 소진되고 있는 해운업의 비중을 축소하고 항공주 비중을 늘리는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의견이 나온다. 엄경아 신영증권 연구원은 “향후 국제 여객 수요는 현재의 20배인 150만 명으로 확대될 것”이라며 “비용 절감 노력 덕분에 수요가 돌아오는 시기에 항공주의 투자 매력은 타 운송 기업보다 높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로 인해 대표적인 항공주인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이외 4차 대유행으로 실적에 비상등이 켜졌던 백화점 업종도 가격 매력이 충분한 구간에 진입해 저점 매수 전략이 유효하다는 평가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 훈풍 불어올까

    대한항공 주가 전망 국제선 회복 여부에 달려있다.

    NH투자증권이 8일 대한항공 주가 전망에 대해 국제선 여객수가 회복되는 가운데 화물 수송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고 진단했다. 정연승 NH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지난 8월 전국 공항의 국내선 여객은 272만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5% 감소해 3개월 연속 줄었다"면서 "거리두기 강화 영향으로 풀이된다"고 전했다. 특히 "여름휴가 시즌이 끝나면서 국내선 수요 둔화는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이는 대한항공 주가 전망면에서는 큰 지장이 없을 것으로 풀이된다. 

     

    반면 "지난달 국제선 여객수는 전년 동월 대비 45% 증가한 34만명을 기록했다"며 "미주 노선 여객수는 13만8000명으로 코로나 이전인 2019년(46.4만명) 대비 30% 수준까지 회복했다"고 밝혔다. 또한 "유럽 노선은 2019년 대비 10%, 나머지 노선은 5% 미만 수준의 회복을 보이고 있다"며 "백신 보급이 빠른 선진국과 장거리 노선을 중심으로 수요 회복세가 계속될 가능성이 있다"고 짚었다. 이로 인해 대한항공 주가 전망은 밝은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 국제선


    이어 "국제선 화물 수송량은 전년 동기 대비 18.3% 늘어난 27만2384톤으로 집계됐다"며 "베트남, 상하이 공항 등의 운영 차질로 항공화물 운임도 상승 추세"라고 언급했다. 또한 "중장거리 여객 수요가 회복하고 항공화물 운임이 상승하면서 대한항공 등 대형 항공사는 3분기에도 흑자기조를 유지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향후 코로나 이후 국내 항공시장은 통합 대한항공의 점유율이 확대되면서 시장을 주도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여 대한항공 주가 전망을 밝게 표현했다. 

     

    한편 이날 증시에서 대한항공 주가 전망은 오전 9시 36분 현재 전일 대비 0.97% 상승한 3만1150원에 거래 중이다. 같은 시각 코스피 지수는 0.54% 하락한 3170.12를 기록 중이다. 초이스경제는 그러나 "이 기사는 단순한 참고용 자료로만 활용되길" 강력 희망한다. 특정 업종 및 특정 기업에 대한 분석 내용은 분석하는 기관마다 다를 수 있는 데다, 주식투자는 늘 위험한 특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며 대한항공 주가 전망 의견을 밝혔다. 

     

    국민연금 지분보유 목적 ‘단순투자’ 변경에 따른 대한항공 주가 전망

    국민연금공단이 대한항공 지분보유 목적을 '단순투자'로 변경했다. 지난해 2월 '단순투자'에서 '일반투자'로 조정한 지 1년6개월 만이다. 2대주주로서 적극적으로 경영에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사실상 접은 것으로 풀이된다. 대신 보유 주식수를 늘리며 투자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이번 조치로 대한항공이 국민연금이란 트라우마에서 벗어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조양호 전 한진그룹 회장이 그룹 총수였을 당시 시작된 이들의 악연은 아들 조원태 회장이 동일인이 된 이후에도 계속 이어져왔다. '대 이은' 악몽이었던 셈이다. 이로 인해 대한항공 주가 전망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져야한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 국민연금


    국민연금공단은 최근 보유 중인 대한항공 주식 수가 기존 2560만3770주(7.36%)에서 2644만4208주(7.58%)로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특별관계자인 국민연금기금이 84만438주를 추가 매입한데 따른 것이다. 국민연금이 이번에 목적을 단순투자로 바꾼 건 경영참여보단 투자에 무게를 두겠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투자목적을 하향조정하면서 지분을 추가매입했다는 점이 근거다. 잇단 유상증자로 발행주식 총수가 대폭 늘어나며 지분율도 8% 미만으로 떨어진 상태다. 이러한 부분을 볼 때 대한항공 주가 전망 판단에 기준이 될지는 의문이다. 

     

    그동안 국민연금은 수십 차례 대한항공 지분 취득과 처분을 반복해왔다. 하지만 유증 등에 참여하며 전반적으로 주식수가 우상향 했다. 현재 보유 주식수는 2644만4208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작년 이맘때와 비교하면 2배 이상 늘어났다. 항공업계에서는 국민연금이 대한항공을 투자 대상으로 삼았다는 건 대한항공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뜻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이 우정사업본부의 1조원 규모의 '블록딜' 여파에 출렁거려 장중 8% 가까이 빠지기도 했습니다. 그간 고점이라는 의견과 실적 개선으로 인

    money.donpoint.com

     
     

    크래프톤 주가 최신 현황(9월 2주)

    크래프톤 주가 최신 현황 크래프톤 주가 현황 9월 둘째 주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래프톤 상장 이후 크래프톤 실적 전망 상향 등 긍정적인 소식들이 많이 나와있는 반면 기관 의무 보유분

    money.donpoint.com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