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최신현황(9월 둘째주)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알아봤습니다. 지난주 상승 마감으로 매도 물량이 늘어 이번 주 두산중공업 목표주가 여러 가지 방향 설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탄소중립, 소형모듈원전 이슈로 인해 두산중공업 주가전망 흐름이 그리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이번 주 어떤 이슈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두산중공업 주가 외국인 순매도 TOP5 포함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 순매도 종목 TOP5에 카카오뱅크, LG화학, 엔씨소프트, 두산중공업, HMM 등이 이름을 올려 두산중공업 주가 방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 9월 3일 주식시장에서 두산중공업 순매도는 268억 규모로 주가는 2.11% 오른 2만 175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그밖에 외국인 순매도 상위는 SK텔레콤 174억 규모, LG생활건강 106억 규모, LG이노텍 91억 규모, 한국전력 82억 규모, 두산퓨얼셀 77억 규모 순으로 두산중공업 주가 방향에 관심을 가져야 할 시기입니다.

     


    탄소중립 수혜주, 두산중공업 주가전망

    두산중공업 주가 : 탄소중립 수혜주

    2050년 탄소 중립 목표를 명시한 기후위기 대응법도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관련 업종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탄소배출권 판매 기업과 재생에너지 관련 업체가 수혜주로 꼽고있는데 이중에 두산중공업이 포함되어 있어 앞으로 두산중공업 주가 방향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국회를 통과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은 2030년 탄소 감축 목표를 2018년 대비 35% 이상 감축하기로 한 정책입니다. 지난해 말 정부가 UN에 제출했던 2018년 대비 26.3%에서 9% 포인트 이상 상향 조정된 것으로 관련 기업인 두산중공업 주가 방향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됩니다.

     


    탄소중립법 제정으로 탄소 저감 사업이나 탄소 감축을 수반하는 사업은 각종 세제혜택과 예산·기금 활용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온실가스 감축이 가능한 녹색건축(에너지 절감형 건물과 자재)과 녹색교통(전기차, 수소차 등), CCUS(탄소 포집 및 활용) 관련 기술과 사업을 보유한 기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예상이어서 두산중공업 주가전망 방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 탄소중립 기술보유


    대표적인 수혜주로는 탄소배출권 판매사업을 하는 휴켐스(069260), 화력발전소 탈황설비 제조기술을 보유한 두산중공업 주가(034020), 온실가스 및 유해가스 저감장치와 대기환경 플랜트를 제조하는 에코프로에이치엔(383310) 등이 꼽히고 있습니다. 휴켐스는 160만 톤 수준의 탄소배출권을 보유해 국내 단일 기업으론 최대 수준으로 최근 탄소배출권 가격이 급등해 하반기 실적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탄소 포집에 사용되는 탄산칼륨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 유니드(014830)는 법 제정 이후 주가가 7.51% 상승한 상태로 두산중공업 주가 외에도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태양광·풍력 등 재생에너지 발전량 목표도 대폭 상향되면서 해상 풍력 발전 업체 씨에스윈드(112610)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는 풍력 타워 제작업체로 풍력발전기를 구성하는 타워 제작 및 설치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세계 4대 터빈 업체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선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중국과 베트남 등 물류 차질이 있었지만 터빈업체들이 가격 인상을 발표하는 등 수익성이 개선될 전망입니다. 이 외에도 태양광·수소 관련주인 두산 퓨얼셀(336260), 삼강엠앤티(100090). 한화 설루션(009830) OCI(010060) 등도 탄소 중립 관련주로 묶여 있는데 두산중공업 주가 외에 관심 가져볼 만한 종목입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 재생에너지


    정연승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재생에너지 프로젝트는 그동안 공공보다 민간 중심으로 투자됐기 때문에 재원 마련이 어려웠다”며 “공공기관 중심 금융지원이 이뤄지면 대규모 프로젝트도 원활히 진행될 전망”이라고 내다보고 있어 두산중공업주 주가 방향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도 “국내 재생에너지 업체들의 실적 개선 시점은 3분기보다는 4분기”라며 “3분기 실적 전망은 밝지 않으나, 주가 측면에서는 정책 모멘텀 및 전방 시장의 수익성 개선은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분석하여 수혜 기업인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소형모듈원전사업 다각화에 강세

    소형모듈원전(SMR) 사업 다각화에 나선 두산중공업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9월 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두산중공업 주가는 전일 종가 대비 6.94% 상승한 2만 23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날 두산중공업은 고온가스로 SMR을 개발 중인 미국 엑스-에너지(X-energy)와 주기기 제작을 위한 설계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고온가스로는 물을 냉각재로 사용하는 기존 경수로와 달리 헬륨가스를 냉각재로 활용하는 원자로를 말합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 소형모듈원전사업


    두산중공업은 엑스-에너지의 SMR 주기기의 제작 방안 연구, 시제품 제작, 설계 최적화 방안 연구 등을 수행할 계획입니다. 엑스-에너지가 개발하는 SMR은 총 발전용량 320MW 규모로 80MW 원자로 모듈 4기로 구성했으며 SMR을 운전하면서 약 600도의 열이 발생하는데 이를 다양한 산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고온을 활용하면 경제적인 수소 생산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두산중공업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미국 에너지부(DOE)는 기후 위기 대응 방안으로 고온가스로 SMR 개발과 실증을 지원하고 있는데 에너지부는 지난해 10월 '차세대 원자로 실증 프로그램(ARDP)'에서 엑스에너지를 선정해 8000만 달러를 초기 지원금으로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에너지부는 고온가스로 SMR 실증을 위해 향후 7년 간 총 12억 3000만 달러를 엑스-에너지에 지원할 계획이어서 두산중공업 주가 흐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볼 만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셀트리온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셀트리온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셀트리온 3사 합병으로 주식 시장 후폭풍과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등 셀트리온 3사의 합병이 완료되면 코스닥 시장에 적

    money.donpoint.com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이 우정사업본부의 1조원 규모의 '블록딜' 여파에 출렁거려 장중 8% 가까이 빠지기도 했습니다. 그간 고점이라는 의견과 실적 개선으로 인

    money.donpoint.com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