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주가 전망 종합(9월 둘째주)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최신소식을 종합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하락 이유부터 임상 3상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신풍제약 주거 전망 의견등을 종합했으니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피라맥스 기대감 하락과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신풍제약우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7일 오전 10시 3분 기준 신풍제약은 전 거래일 대비 1.16% 하락한 6만 7900원에 신풍제약우는 0.95% 하락한 9만 4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신풍제약은 지난달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 임상 3상 계획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어떠한 영향을 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신풍제약은 임상 2상과 관련해 "피라맥스 투약군(52명)과 대조군(58명)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음성으로 전환된 환자 비율에 차이가 없어 1차 평가변수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했다"는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단, 신풍제약은 2차 평가변수 임상 데이터분석에서 피라맥스의 코로나 바이러스 억제효과 근거를 확인했다며 식약처에 3상을 신청, 지난달 승인을 받았다. 신풍제약은 3상에서 통계적 유의성이 확보되지 못한 지표도 확증할 방침이다. 3상에서 기대감 상승으로 이어질지 신풍제약 주가 전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 피라맥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약세? 기관 대량 매도, 외국인 매수

    신풍제약의 주가 전망 흐름이 약세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신풍제약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33% 내린 6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기관의 매도세가 거세다. 이날 장 시작 40여분 만에 기관은 신풍제약 주식 17억2000만 원어치를 팔아치웠다. 반면 같은 시간 외국인은 8억4700만 원 가량 매수우위에 있어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영향을 주고 있다. 

    9월들어 시총 1430억 증발한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이 9월들어 부진한 주가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일 주식시장에서 신풍제약 주가는 1.16%(800원) 하락한 6만790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4거래일째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어 앞으로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신풍제약 시가총액은 발행주식수 5298만4990주와 이날 종가 6만7900원을 곱한 3조5977억원을 기록했다. 신풍제약 주가는 이달 들어서 3.82%( 2700원) 하락하며 시가총액 1430억 원이 감소했다. 신풍제약의 올해 일평균 주가는 8만1344원, 일 평균 거래량은 241만8112주를 기록하고 있다.

    임상3상, 과연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호탄될까?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렸던 제약・바이오주는 올해 들어 기나긴 조정 기간을 거치며 고전을 면치 못했다. 하지만 델타 변이 등을 비롯해 지속적인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팬데믹 장기화가 계속되면서 제약・바이오 섹터가 다시 주목 받는 모양새다. 이로 인해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 임상 3상


    실제로 상반기 내내 약세를 보였던 코스피 의약품지수는 8월부터 강세를 보이기 시작하면서 2만선을 회복했고 코스닥 제약지수도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제약・바이오 종목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배경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종목을 꼽자면 단연 신풍제약일 것이다. 신풍제약의 말라리아 치료제 '피라맥스'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코로나 테마주'로 분류, 주가가 수직상승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지속세를 이어가 신풍제약 주가 전망 흐름을 밝게하고 있는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회사의 주가는 지난해 3월만해도 1만원을 밑도는 수준이었으나 피라맥스가 주목 받으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 7월 무렵에는 주가가 12만원대까지 치솟았다. 강세를 보이던 신풍제약 주가 전망ㄷ '정점'을 기록한 시기는 지금으로부터 일년 전인 작년 9월이었다. 추가 상승을 견인한 것은 MSCI 지수 편입이었다. 2020년 8월, 늘어난 시가총액과 유동시가총액으로 인해 신풍제약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 이하 MSCI)’ 지수에 편입됐고 이로 인해 외국계 패시브 자금이 들어오기 시작한 것이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 MSCI 진수 편입


    이 같은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신풍제약의 주가 전망은 9월 들어 15만원대로 상승하더니 9월 18일에 전거래일보다 29.84%(4만 5500원↑) 오른 19만 8000원을 기록하며 52주 신고가에 마감했다. 시가총액도 10조원을 넘으며 전체 코스피 상장 기업 중 30위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하지만 이 같은 급등세에 대한 반발 심리로 주가는 하락하기 시작했고, 11월에는 10만원대까지 떨어지기도 했다. 이후 12월에는 다시 급등세를 보이며 19만원대까지 치솟았으나 해가 바뀌면서 제약・바이오 섹터의 조정이 시작됐고 신풍제약 주가 전망 올해 1월에는 결국 10만원대 밑으로 주저 앉았다.

    올해 2월에는 한국거래소의 'KRX 바이오 K-뉴딜지수'에 신규 편입되면서 3월에 10만원대를 다시 넘어서기도 했지만, 추가적인 상승 요인이 없어 더이상 치고 올라가진 못했다. 여기에 신풍제약의 최대주주인 송암사가 4월 무렵에 200만주 가량을 블록딜(시간외매매)로 처분하면서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고, 국내 코로나19 백신 접종 본격화로 제약・바이오 섹터 약세장이 지속하면서 회사의 주가는 6만원~9만원대 박스권에서 신풍제약 주가 전망 등락을 반복했다.


    특히 지난 7월에는 피라맥스 임상2상 시험에 대한 분석결과가 발표되면서 상승세를 보이던 신풍제약의 주가 전망은 또 한번 주저 앉았다. 주평가지표에서 통계적 유의성을 확보하지 못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까닭이다. 당시 신풍제약 측은 "피라맥스 투여군과 대조군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음성으로 전환된 환자의 비율에 차이가 없어 1차평가변수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했다"라고 밝혔다. 이로 인해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많은 영향을 끼쳤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 반등 시기


    다만, 이러한 신풍제약 주가 전망이 최근 들어 다시 한번 투자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임상 실패로 소문났던 피라맥스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3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았기 때문이다. 이번 임상3상은 경증 또는 중등증 코로나19 환자 1420명을 대상으로 피라맥스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1차 유효성 평가변수는 투약 후 29일까지 코로나19 감염으로 입원이 필요하거나 사망한 시험대상자의 비율로, 산소포화도 감소로 인한 산소치료나 그 이상의 치료를 요하는 환자가 해당된다. 이로 인해 신풍제악 주가 전망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 외의 주요 평가변수에는 증상 회복까지 걸리는 시간, 세계보건기구(WHO)나 조기경고점수 등의 임상 지표, 폐렴 발생률 및 바이러스 부하량 변화 등이 있다. 신풍제약 측은 "백신 수급에도 불구하고 변이 바이러스 확산과 함께 경제 회복을 위해 코로나19를 독감처럼 종식이 없는 감염증으로 대응하는 국가가 나타나고 있는 실정이다"라며 "현재 개발 중인 경구 치료제는 감염 초기에 중증으로 악화되는 사례를 방지하고 경증이나 중등증 환자에게 편리한 복용으로 추가 치료옵션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는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긍정적으로 판단된다. 


    이러한 소식에 신풍제약 주가 전망은 다시 한번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7월과 8월 두 달 동안 단 하루(8/12)를 제외하면 줄곧 6만원대에 머물렀던 주가가 연일 상승세를 보이며 다시금 7만원대를 회복한 것이다. 다만, 아직까지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조심스러운 분위기가 형성돼 있는 모양새다. 그간 신풍제약의 주가가 워낙 급등락을 반복하며 '롤러코스터' 주가를 연출한 탓이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 K-뉴딜지수


    익명을 요구한 개인 투자자는 "이달 10일에 K-뉴딜지수 구성 종목이 정기 변경될 예정이다"라며 "KRX 바이오 K-뉴딜지수에는 SK바이오사이언스와 한미약품이 편입되고 기존에 있던 씨젠과 신풍제약이 빠지게 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K-뉴딜지수에서 제외되면 해당 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 자금이 빠지게 되면서 주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라며 "결국 주가 상승을 견인하는 요인은 핵심 파이프라인에서의 가시적인 성과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는 신풍제약 주가 전망 판단에 중요한 요소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셀트리온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셀트리온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셀트리온 3사 합병으로 주식 시장 후폭풍과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등 셀트리온 3사의 합병이 완료되면 코스닥 시장에 적

    money.donpoint.com

     

    진원생명과학 주가 최신현황(9월 둘째주)

    진원생명과학 주가 최신 현황 진원생명과학 주가 최신현황을 종합했습니다. 지난 주 코로나 백신 2a상 모집으로 급등을 한 이후 약세장을 보이고 있는게 그 이유오하 앞으로의 진원생명과학 주

    money.donpoint.com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