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이 우정사업본부의 1조원 규모의 '블록딜' 여파에 출렁거려 장중 8% 가까이 빠지기도 했습니다. 그간 고점이라는 의견과 실적 개선으로 인해 현 수준은 유지 될 것이라는 의견 등 다양한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이 있었습니다. 현재도 블록딜로 인한 조정이 매수 시점이라는 의견도 많습니다. 좀 더 자세한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카카오뱅크 주가, 블록딜 소식에 출렁거렸다.

    고평가 논란 속에서도 공모가 대비 2배 이상의 주가까지 올랐던 카카오뱅크 주가가 우정사업본부가 1조원 규모의 블록딜(시간외 대량매매) 방식으로 보유 주식을 매각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다시 7.8% 급락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현 주가는 시장의 기대가 충분히 반영돼있으므로 차익실현 매물에 주의해야 한다고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에 대해 아래와 같이 조언하고 있습니다.

     

    9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카카오뱅크 주가는 전일 대비 6900(7.77%) 내린 819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투자은행업계에 따르면 전날 우정사업본부는 수요예측을 통해 카카오뱅크 보유 지분 2.9%(1368383)를 블록딜로 매각했습니다. 기관 수요예측 결과 할인율은 전일 종가 기준 9.9% 선에서 거래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매각 주관사가 제시한 주당 할인율은 전일 종가(88800) 대비 9.9~13.9%였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 블록딜로 출렁

    그간 외국인과 기관의 견조한 매수에 힘입어 큰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카카오뱅크 주가는 우상향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는 상장 이래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5495억원, 5079억원을 순매수했습니다. 특히 코스피200 조기 편입 이슈도 최근 카카오뱅크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초기 투자자였던 우정사업본부가 높은 할인률로 차익을 실현하고 나가면서 그간의 고평가 논란에도 카카오뱅크 주가에 다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달 31일 골드만삭스는 리포트를 통해 카카오뱅크의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그 프리미엄이 카카오뱅크 주가에 반영된 상태라고 평가하며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제시했습니다.

     

    블록딜조정 후 카카오뱅크 주가 매수 신호 가능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매수 신호

    신한금융투자는 3일 카카오뱅크가 1조원 규모 블록딜(시간외 대량매매) 여파로 하락하는 것과 관련해 "주가 조정 시 매수를 해야한다"고 카카오뱅크 주가 관련하여 조언했습니다. IB(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우정사업본부(이하 우사본)는 지난 1일 카카오뱅크 1368383(지분율 2.9%) 블록딜로 매각했습니다. 할인율은 지난 1일 종가 88000원 대비 9.9~13.9%로 적용됐습니다.

     

    김수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물량은 최상단인 주당 8만원에 매매가 이뤄졌다""참여 기관은 국내 20%, 글로벌 롱온니 30%, 헤지펀드 50%로 추정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카카오뱅크 주가 하락은 전 거래일 대비 6900(7.77%) 하락한 81900원을 기록했습니다김 연구원은 "우사본 레버리지 규제로 지분매각이 불가피했지만 오버행(잠재적 대규모 매도물량) 리스크를 부각시킨 점은 부정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주가 : 조정 후 매수 신호

     

    그는 "다만 우사본이 제안한 가격 범위의 최상단에서 모든 물량이 소화된 만큼 여전히 투자자들의 수요가 높다""앞으로 예스24, 넷마블이 보유한 지분 일부가 출회할 가능성은 여전히 존재한다. 조정 시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고 카카오뱅크 주가 매수 의견을 말했습니다.

     

    외국인 순매수 최상위,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 순매수 종목에 카카오뱅크, 삼성전자, 카카오, POSCO, NAVER 등이 이름을 올려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을 밝게했습니다. 지난 2일 주식시장에서 카카오뱅크 순매수는 6302억규모로 주가는 전일 대비 7.77% 내린 81900원이었지만 여전히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순매수는 653억규모로 주가는 전일 대비 1.04% 내린 1.04%, 카카오 순매수는 472억규모로 주가는 전일 대비 0.65% 오른 155000원에 거래됐습니다.

     

    그밖에 외국인 순매수 상위는 크래프톤 267억규모, 한국조선해양 203억규모, 셀트리온 201억규모, SK바이오사이언스 160억규모 순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셀트리온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셀트리온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셀트리온 3사 합병으로 주식 시장 후폭풍과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등 셀트리온 3사의 합병이 완료되면 코스닥 시장에 적

    money.donpoint.com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