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주가 최신현황 종합(9월 둘째주)

    현대차 주가

    현대차 주가 주간 소식을 종합했습니다. 현대차 주가5년후 미래가치 판단에서 글로벌 기업과의 전기차 생산에서 특별한 차별점이 없다는 점에서 현대차 주가전망 예상도는 한때 밝지 않았지만, 애플카 협력설이 재부상하고 있고, 제네시스 판매량의 호전 등 현대차 주가 관심을 가져볼 만한 이유들이 있어 정리해봤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차 주가

    현대차 주가, 애플카 협력설 재부상 이유 있나?

    애플이 최근 한국과 일본의 주요 자동차 관련 기업과 접촉했다는 외신 보도가 쏟아지면서 현대차 ‘애플카’ 협력설이 다시 부상하면서 연내 구체적인 애플카 생산 계획이 발표될지 관심이 쏠리는 동시에 현대차 주가 전망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만의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디지타임스는 애플이 2024년까지 전기차 양산을 위해 최근 한국과 일본을 방문, 자동차 관련 기업들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보도해 현대차와 협력설이 재부상한 것이고 이에 따라 현대차 주가 전망에도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애플이 접촉한 기업으로는 SK그룹과 LG전자, 도요타 등이 거론됩니다. 


    애플은 배터리는 미국 현지에서 생산하고, 애플카 제조는 완성차와 협업하는 밑그림을 그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업계에선 최근 미·중 무역 분쟁 격화로 애플이 기존에 선호했던 중국 배터리(리튬인산철) 대신 한국 배터리(리튬이온)를 택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이에 미국 배터리 생산기지를 확대하고 있는 한국 배터리 기업들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분위기입니다. 애플이 최근 애플카 개발 준비에 속도를 내는 모습은 이러한 관측에 힘을 싣고 있어 현대차 주가 외 배터리 관련 업계에 대한 주가 변동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제조 협력사 발굴 재개는 물론이고 주행 테스트 부지 매입, 메르세데스-벤츠 엔지니어 영입 등 전기차 진출을 위한 움직임이 곳곳에서 감지되고 있습니다.

    현대차 주가 : 애플카 협력설 재부상


    일각에선 애플이 현대차, 기아보다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 중 ‘전기차 올인’ 전략을 취하지 않는 도요타와 협업할 가능성을 크게 보기도 합니다. 애플은 현대차 그룹에 막강한 경쟁자로 꼽히고 있어서입니다. 또한 올 초 현대차·기아의 애플카 협력설이 업계를 달궜을 때 글로벌 일류를 노리는 현대차 그룹이 애플의 하청업체로 전략할 수 있다며 우려를 표하는 시선이 많았습니다. 그룹 내부에서도 이 같은 의견이 적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지는데 다만 여전히 기아가 미국 현지에서 애플카 위탁생산을 맡을 거란 관측은 끊이지 않고 있어 현대차 주가 변동에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최근 애플카 협력설이 다시 떠오르면서 현대차 주가 외에 관련 업계 전체가 들썩이며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협업 가능성이 높은 자동차 부품사들의 주가와 소비자 기대감도 일제히 높아졌는데 애플은 시장 영향력과 자금력을 고려할 때 전기차 시장에 상당히 위협적인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미국 투자사 번스타인은 기존 완성차업계에 테슬라보다도 더 큰 위협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고, 애플이 2025년 내로 전기차를 출시할 경우 750억 달러(약 86조 원)의 매출이 발생하고 2030년까지 150만 대가 팔릴 것이라고 전망을 했으며, 만약 현대차가 협력업체가 된다면 현대차 주가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대차 주가 : 애플카 협력

    제네시스 GV60 전기차로 현대차 주가 들썩

    현대차가 럭셔리 브랜드인 제네시스 신차를 2030년부터 전기차로만 생산하겠다고 발표한 뒤 현대차 주가는 하락했다가 하루 만에 상승 반전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벤츠 등 다른 럭셔리 완성차 업체들의 전기차 전환 계획과 차별화가 없는 게 시장에 실망을 줬다가 저가 매수세에 다시 상승했다고 분석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전기차 전환이 현대차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설명이 많습니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신차를 2025년부터 수소·전기차로만 생산하고, 2030년 이후에는 제네시스 내연기관 차량 생산을 중단하겠다고 지난 2일 오전 발표했습니다. 이날 현대차 주가는 1.63% 하락했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제네시스의 전동화 목표는 타 럭셔리 브랜드들과 유사한 타임라인이고 세부적인 실행 계획이 발표되지 않았다"라고 지적했습니다. 벤츠는 2025년까지 모든 모델을 전기·내연기관차로 병행 생산하고, 2030년에는 전기차만 만들겠다는 계획을 지난 7월 내놨다. BMW는 2023년까지 13종의 새로운 순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겠다고 지난 3월 발표했다.

    현대차 주가 : GV60 전기차

    제네시스 2025년 40만 대 판매 목표로 현대차 주가 전망 상향

    하나금융투자는 3일 현대차 주가에 대한 매수 의견과 목표가 30만 5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전날 현대차가 밝힌 제네시스의 전동화 전환 목표는 기존 브랜드들과 비슷한 수준이지만 4년 후 2배의 판매대수를 목표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2일 제네시스 브랜드의 비전 발표회(Futuring Genesis)를 통해 2025년부터 모든 신차를 수소차와 전기차로만 출시하고(듀얼 전동화 전략), 2030년까지 8대 모델 라인업을 완성해 연간 40만 대 판매를 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30년 이후로는 내연기관 차량의 생산을 중단하고 전동화 차량만 생산한다는 목표를 세운 것으로 앞으로 현대차 주가 방향에 대해 긍정적인 신호로 판단한 것입니다.

    현대차 주가 : 제네시스 40만대 목표


    송선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제네시스의 전동화 전환 목표는 다른 럭셔리 브랜드들과 유사한 타임라인이고 2030년까지의 세부적인 실행 계획이 발표되지 않아서 주가 측면에서는 제한적인 플러스 효과라는 판단"이라면서도 "시대적·산업적 흐름과 궤를 같이하고, 현대차의 전체 전동화 목표 속에서도 상대적으로 빠른 전환 속도이며, 이 과정을 통해 4년 후 2배의 판매대수를 목표하고 있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으로 평가될 것"이라고 말해 현대차 주가에도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셀트리온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셀트리온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셀트리온 3사 합병으로 주식 시장 후폭풍과 셀트리온 주가 전망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등 셀트리온 3사의 합병이 완료되면 코스닥 시장에 적

    money.donpoint.com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최신 정보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이 우정사업본부의 1조원 규모의 '블록딜' 여파에 출렁거려 장중 8% 가까이 빠지기도 했습니다. 그간 고점이라는 의견과 실적 개선으로 인

    money.donpoint.com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